민요가곡

휘파람 행진곡(River Kwai March)

?

단축키

이전 문서

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음악가 Malcolm Arnold
kwai11.jpg영화 '콰이강의 다리(The Bridge On The River Kwai, 1957)'에서 배경음악으로 사용되었던 경쾌한 행진곡.

콰이강의 다리
콰이강의 다리(The Bridge over the River Kwai)는 태국과 미얀마를 잇는 다리로 제2차 세계대전 때 일본군이 인도 지역으로 전선을 넓히기 위해 건설했다.

건설 당시 지역이 험준한 데다 전세가 열세로 변한 일본군이 연합군 포로 1만 6000명과, 강제 노동자 4만 9000명을 철도를 만드는 데 투입했다. 악조건으로 인해 엄청난 희생자가 생겨나고 '죽음의 다리'라는 이름이 붙었다.

전쟁 중에 완성되었던 이 다리는 전쟁이 끝나자 연합군이 파괴해 버렸고, 지금의 것은 다시 복원한 것이다. 

kwai-rizz73.jpg

영화 콰이강의 다리
2차 대전 중 타이의 밀림 속에서 영국군 공병대가 일본군 포로 수용소에 잡혀온다. 일본군은 이들을 이용하여 콰이강에 다리를 건설할 계획을 세운다. 그러나 일본군 수용소장 사이토 대령(Colonel Saito: 세슈 하야카와 분)과 영국군 공병 대장 니콜슨 중령(Colonel Nicholson: 알렉 기네스 분)은 투철한 군인 정신과 진실한 인간성의 갈등으로 마찰을 빚는다. 니콜슨 중령은 영웅적인 지도력으로 일본군 수용 소장을 심리적으로 누르고 콰이강의 다리 공사를 독단으로 해낸다.

마침내 콰이강의 다리 건설은 급진전되고 영국군 유격대는 폭파 작전을 감행한다. 다리 개통식 날 첫 기차가 통과하는 장면을 여유있게 바라보는 그의 모습은 다리와 연결된 도화선을 보고 경악으로 바뀐다. 그는 자기가 이룬 것을 지키기 위해 너무도 쉽게 무너진다. 영웅적인 군인으로서의 명예는 너무도 인간적인 약점으로 인해 한 순간에 다리와 함께 날아가고 만다.

 


Articles

1 2 3 4 5 6 7 8 9 10
Designed by hikaru100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SketchBook5,스케치북5

SketchBook5,스케치북5

SketchBook5,스케치북5

SketchBook5,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