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버그와 임시 해결책 안내

by 강창석 on Feb 16, 2012
?

단축키

이전 문서

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심사정의 화조도 이 홈페이지는 여러 가지 프로그램(윈도우7, NGXMP, XE, Sketchbook5 스킨 등)을 이용(조합)하여 만든 것입니다. 그런데 모든 프로그램은 제각기 특성이 있고, 인간이 만드는 것이니만큼, 문제점(버그)도 대부분 조금씩은 가지고 있습니다. 즉 이 홈페이지에도 버그가 상당수 있다는 뜻이지요.

 

홈페이지 이용 중에 나타나는 버그는 사용자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사용자마다 컴퓨터의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가  다르니까요. 그러므로 홈페이지나 서버를 관리하는 쪽에서 해결해줘야 하는 문제도 많지만, 어떤 경우는 사용자 쪽에서 더 쉽게 해결할 수 있는 것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ie9나k ie8을 이용하면 제대로 보이는 내용이 ie7이나 ie6에서는 제대로 보이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 이런 경우는 사용자가 웹브라우저를 최신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하는 것만으로 문제를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다음 내용은 현재까지 제가 파악하고 있는 이 홈페이지의 버그 사항입니다.

 

1. 검색 버그

메뉴 오른쪽에 보이는 검색창에 검색어를 입력하고 오른쪽의 그림을 클릭하면, 이 홈페이지 내용 전체에서 해당 검색어가 들어있는 자료를 찾아서 보여줘야 하는데, 현재는 해당 자료가 있어도 아무 것도 없는 것으로 나옵니다(통합 검색). ---> 통합검색 탭 옆에 보이는 문서나 댓글 등의 항목을 다시 클릭해보면, 검색된 자료들이 제대로 나옵니다. 즉 검색이 아예 안되는 것이 아니라 통합검색 부분만 제대로 출력이 안되는 문제로 보입니다.         ---> 1.5.1.9 업그레이드 이후 해결됨.

 

2. 게시판에서 글을 쓰거나 수정할 때 커서가 가끔씩 보이지 않는 문제

  --> 마우스로 원하는 위치를 다시 클릭해주면 커서가 나타남.

 

3. 에디터의 확장컴퍼넌트로 멀티미디어 자료를 등록할 때

   ie9에서 플레이어창의 가로, 세로 크기가 지정한대로 나오지 않음.

  --> 하위호완모드(ie8)에서는 제대로 작동.

 

4. 에디터로 특수문자(☆▲☞)를 입력할 때

   ie9에서는 선택까지만 되고 글 본문에는 입력되지 않음.

  ---> 하위호환모드에서는 제대로 작동함.        --> xe 업그레이드 후 해결된듯.... 대신 다른 버그들이 새로 발생함.

 

5. 이미지 첨부 및 본문 삽입 후에 위치 조정이 안됨. ----> xe 1.5 업그레이드 후 발생.

 ----> html 모드에서 직접 코드 입력. (float:right/left 등)      ----> 코드 수정으로 해결됨.(2.28)  

 

6. 방명록 댓글 쓰기  안됨: 권한이 없다는 메시지가 나오며 댓글을 적을 수 없음.(업그레이드 후 새로 발생)

----> 게시판 보기 유형을 방명록스타일에서 일반 목록형으로 바꾸면 댓글을 적을 수 있음.

    ------>      임시 패치파일 적용으로 댓글 쓸 수 있음.

 

 

위의 내용은 제가 주로 사용하는windows7과  ie9에서 확인한 것이니까 windows XP와  다른 브라우저를 사용할 경우에는 또다른 버그가 더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아무쪼록 이 홈페이지를 이용할 때 불편한 점이 발견되면, 어떤 것이라도 바로 이 글 아래에 댓글로 적어서 저에게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게시물 내용의 오탈자나 틀린 내용에 대한 지적도 함께 부탁드립니다.

?Who's 강창석

profile
삶이 그대를 속일지라도 슬퍼하거나 노여워 말라
슬픔의 날을 참고 견디면 머지않아 기쁨의 날이 오리니


강창석(姜昶錫, Kang Chang Seok)

충북대학교 인문대학 국어국문학과(연구실: 58동 103호, 043-261-2097)

Designed by hikaru100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SketchBook5,스케치북5

SketchBook5,스케치북5

SketchBook5,스케치북5

SketchBook5,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