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불휘기픈나모

서양고전

모음곡 '아를의 여인' 중 미뉴에트

?

단축키

이전 문서

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Print Files
음악가 비제(Bizet)
bizet21.jpg모음곡 '아를의 여인' 중 미뉴에트
남 프랑스의 프로방스 지방은 남쪽에 지중해를 향하고, 동쪽은 이탈리아 국경에 접하여 기후가 온난한 지방이다. 아름다운 론강을 끼고 민요인 '아비뇽의 다리위에서'로 알려진 아비뇽과 아를르의 읍 등이 있고 한가로운 전원지대가 펼쳐져 있다.

그와 같은 매력에 이끌려 이 지방을 여행하는 사람들이 흔히 찾아가는 곳에 아를르 투우장이 있다. 이것은 이 지방이 고대 로마제국의 지배하에 있었던 시대에 세워진 것으로, 다소 풍화되기는 했으나 지금도 투우나 기타의 행사에 사용되고 있다.

그 석조의 낡은 관람석에 앉으면 머리에 울려오는 것은 프랑스의 문호 알퐁스 도테의 극의 부수음악으로 작곡되었던 비제의 아를르의 여인이다.
 
알퐁스 도데의 희곡 아를의 여인
이 희곡의 줄거리는 남프랑스의 프로방스 지방에 있는 아를르라는 작은 마을에서 일어난 이야기이다.

아를르의 읍에 가까운 카말그의 오랜 집안의 장남 프레데리크는 어느날 아를르의 투우장에서 한 여인을 알게 되어 그녀를 사랑하게 된다. 그러나 프레데리크가의 사람들은 그 여자의 과거가 불순하다고 반대한다. 프레데리크는 그녀와 결혼할 수 없으면 죽는다는 마음을 갖고 있어 집안 사람들은 어쩔 수 없이 결혼을 승낙한다.

그런데 그녀에게 애인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그는 체념하고 어릴 때부터 친구처럼 지냈던 농가의 딸 비베트와의 결혼에 동의한다. 결혼하기 전날 밤, 프레데리크와 비베드를 축하하는 잔치가 벌어진다. 그의 집에 초대되어 춤추는 그 여인을 본 후 단념할 길이 없어 번민한다. 그러나 그 여인과 결혼할 수 없는 형편을 알고서 양잠실의 높은 창문에서 뛰어내려 그만 자살하고 만다.

음악은 이 이야기의 무대가 된 프로방스의 평화로운 전원지대의 분위기를 잘 나타낸 것으로 눈을 감고 듣고 있으면 눈 앞에 그와 같은 풍경이 떠오른다. 이중에서는 제1모음곡의 아다지에토, 제2모음곡 미뉴엣, 파랑돌 등의 곡이 유명한데, 특히 플륫이 독주하는 미뉴엣은 그 아름다운 선율 때문에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음악 서양고전음악, 일본가요, 중국가요, 서양팝송, 샹송, 칸소네, 민요, 가곡 ...

Board Pagination ‹ Prev 1 2 3 4 5 6 7 8 9 10 ... 15 Next ›
/ 15
Designed by hikaru100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SketchBook5,스케치북5

SketchBook5,스케치북5

SketchBook5,스케치북5

SketchBook5,스케치북5


361-763 충북 청주시 서원구 충대로 1번지 충북대학교 인문대학 국어국문학과 姜昶錫 (☏ 043-261-2097)
전체 : 1152297   오늘 : 409  어제 : 698

Powered by Xpress Engine / Designed by hikaru100 / Edited by Kang Chang Seok


abcXYZ, 세종대왕,1234

abcXYZ, 세종대왕,1234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