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불휘기픈나모

서양고전

모음곡 '아를의 여인' 중 파랑돌

?

단축키

이전 문서

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Print Files
음악가 비제(Bizet)

bizet31.jpg 아를의 여인
비제는 1872년 프랑스의 문호 알퐁스 도데의 희극 아를의 여인을 위해 27곡의 극중 음악을 작곡했는데, 이것을 모은 것이 바로 모음곡 아를의 여인이다.

*제1모음곡
제1곡 : '전주곡'. 원작에서는 제1막의 막이 오르기 전에 연주되며, 박력이 넘치는 곡이다.

제2곡 : '미누에트'. 제3막에 나오는 농가의 축제일의 개막 전에 연주되는 곡으로, 빠른 춤곡이며 시골 풍경을 연상하게 된다.

제3곡 : '아다지에토'. 제3막 제1장과 제2장 사이의 간주곡으로 연주된다. 현악기로 연주되는 느린 템포의 조용한 이 곡은 애절하면서도 아름다운 곡이다. 프레데릭과 비베트의 약혼을 축하하는 잔치가 벌어지는데, 프레데릭의 집에서 오랫동안 지내던 바르타잘과 이 날 찾아온 비베트의 양모 루노와는 수십 년만에 다시 만나게 된다. 이 두 사람이 서로 사랑하면서도 결혼하지 못했던 지난 날을 회상하는 슬프고도 조용한 장면에 연주되는 곡이다.

제4곡 : '카리용'. 알레그페토 모데라토 마장조 3/4박자. 원작에서는 부농의 집에서 축제일에 울려 퍼지는 성당의 종소리가 오케스트라에 의해 명랑한 선율로 연주된다.

*제2모음곡
제1곡 : '목가' 원작에서는 개막 전에 연주되는 느린 템포의 소박한 음악인데, 이어서 제2막의 시골의 전원 풍경에서 멀리서 들려오는 합창의 선율이 이어진다.

제2곡 : '간주곡'. 원작에서는 제2막의 1장과 2장 사이에 연주되며, 매우 장엄하고 강렬한 전주가 나온 다음 애수에 잠긴 아름답고 환상적인 선율이 색소폰에 의해 연주된다.

제3곡 : '미누에트'. 원작에서는 이 음악이 나오지 않는다. 비제의 제자인 기로가 비제 작곡의 오페라 <아름다운 페르트의 아가씨>에서 따와 삽입한 음악으로, 지금은 이 곡이 제3막 2장 전에 연주된다. 제1번 모음곡의 미누에트보다 세련되고 여성적인 분위기의 곡이며 플루트와 하프가 다정하게 연주하는 모습이 매우 아름답다. 플루트와 하프는 매우 친한 친구처럼 함께 연주되는 경우가 많은데, 마치 천사가 연주하는 음악 같은 기분이 들게 한다.

제4곡 : '파랑돌'. 제3막에서 마을 사람들이 추는 파랑돌 춤곡과, 민요로 합창하는 3인의 합창의 행렬을 합쳐서 오케스트라로 편곡한 것이다.

 




세계 여러 나라의 음악 서양고전음악, 일본가요, 중국가요, 서양팝송, 샹송, 칸소네, 민요, 가곡 ...

Board Pagination ‹ Prev 1 2 3 4 5 6 7 8 9 10 ... 15 Next ›
/ 15
Designed by hikaru100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SketchBook5,스케치북5

SketchBook5,스케치북5

SketchBook5,스케치북5

SketchBook5,스케치북5


361-763 충북 청주시 서원구 충대로 1번지 충북대학교 인문대학 국어국문학과 姜昶錫 (☏ 043-261-2097)
전체 : 1195315   오늘 : 602  어제 : 810

Powered by Xpress Engine / Designed by hikaru100 / Edited by Kang Chang Seok


abcXYZ, 세종대왕,1234

abcXYZ, 세종대왕,1234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